23,284 읽음
'간장게장 게 섰거라' 새로운 밥도둑 등극했다는 음식의 정체 
간편식 전문 쇼핑몰 밥심 마켓입니다. 밥심 마켓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요즘 쉬는 날도 없고 힘들어서 그런지 얼마 전에 다녀온 제주도가 그립더라구요ㅠㅠㅠ 깨끗하고 푸른 제주바다와 서울보다 따뜻한 날씨가 참 행복했었는데..... 그중에 가장 그리운 건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해산물들이었어요!! 싱싱했던 딱새우와 새콤달콤했던 물회만 생각하면 당장 제주도 비행기 티켓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지금 제주도를 가기가 어려운 눈물 나는 직장인은 슬픈 마음을 달래보고자 제주도에서 갓 잡아서 만들었다는 딱새우장을 구매했어요. 연어장도 함께 판매한다고 해서 저는 세트로 주문했답니다.
300g씩 동그란 통에 뚜껑으로 밀봉돼서 택배가 왔어요. 투명한 통에 저렇게 담겨 오니까 당장 먹고싶더라구요ㅠㅠ하지만 1~2일 정도 숙성시키고 먹으면 더 맛있다길래 꾹 참았어요.
2일 정도 숙성시킨 후 바로 저녁으로 먹어줬답니다. 순살로 손질된 딱새우는 못 참죠.. 손질되어 있으니 한 번에 3개씩 집어먹을 수 있어서 행복해요ㅜ
간단하게 저녁으로 딱새우장덮밥을 해먹어 봤어요. 딱새우장+밥+계란+고추냉이만 있으면 한 상 뚝딱입니다. 같이 먹을만한 야채들도 새우장에 들어있어요! 그리고 제주 앞바다에서 갓 잡아서 그날에만 판매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탱글탱글 더 맛있어 보여요ㅜ
밥 위에 딱새우와 와사비 올려서 한입에 와앙 먹어줬어요. 입에 넣자마자 딱새우가 토독 터지면서 와사비와 함께 향을 풍기는데.. 진짜 새로운 밥도둑이 등장했습니다.
특제 간장소스도 한몫하는 것 같아요. 짜지 않고 달달하고 매콤한 향을 머금고 있는데.. 이거 진짜 별미에요.
연어장은 예전에 대만 가서 먹었던 연어가 너무 맛있어서 종종 사 먹었었는데 항상 실망했었거든요ㅠ 근데 지금까지 먹었던 연어장중에 이게 제일 맛이 깊은 것 같아요! 대만에서 먹었던 그 맛이 그리울 때마다 먹을 것 같아요......
생연어라서 그런지 부드러워요. 노른자에 찍어 먹으니까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연어가 느끼하기도 한데 마성의 간장소스 때문에 무한대로 흡입 가능이에요ㅜ 밥, 술안주 모두 가능한 딱새우장이랑 연어장 추천드립니다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