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85 읽음
SNS 화제의 매트리스 4종 리뷰 모음 분석.zip
최근 이사하느라 돈을 텅장으로 만든 1인. 그중에서도 매트리스는 다른 가구보단 단가가 비싸기도 하고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제품이라 거즘 2-3주? 정도 꼼꼼히 알아보고 플렉스했다.
밤낮으로 SNS 뒤져서 검색하다 보니 ++))광고랑 후기 포함해서 가장 많이 눈에 보이고 반응이 핫 했던 브랜드들. 센스맘, 퀵슬립, 바디럽, 몽제 >> 이렇게 총 4곳이었다.

매트리스를 찾아보면서 신기하다고 느꼈던 건 확실히 브랜드마다 컨셉이 다르긴 했다.

예전에 홍진경이 유튜브에서 딸한테 사업스킬 가르쳐주면서 했던 말이 딱 기억남. 성공한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컨셉이 다 확실하다는 것. 듣고 오…했다. (하루배송=브랜디 /바로오는쇼핑몰 =마켓컬리 /빨리오는로켓배송=쿠팡)
그래서 오늘은 매트리스 검색하다가 한번은 봤을 법한 위 브랜드 4곳을 분석해볼까 한다. ‘SNS에서 왜 유명한지?’ , ‘차이가 뭔지?’ , ‘후기는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얼른 스크롤 내려보시길.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검색해보면 아이 사진과 함께 올려놓은 후기가 진짜 많다. 고로, 딱 떠올려지는 한 가지. 주부들이 많이 산 브랜드란 걸 단박에 알 수 있다.
10만원대라서 가격도 저렴한데 푹신푹신. 맘카페에서 엄마들이 쿵쿵쿵 잘 뛰는 애기들 땜에 거실용으로 두거나 패밀리 침대에 쓴다고 찐 인증글이 여기저기 어마어마하게 올라와 있다.

[구매자 리뷰모음] “푹신해서 아이가 더 좋아해요” , “하루종일 뛰어다니느라 항상 걱정인데 매트리스 위에서 뛰라고 하면 안심이 되더라고요” , “두께만 두껍고 누우면 바로 푹 꺼져요ㅜ” , “높이가 꽤 있어서 신생아 키우는 집은 단독위험있어요” , “침대 위에도 찰떡같이 잘 맞아요” , “바닥에서 생활해도 바닥 느껴지지 않아요” , “생각보다 접는게 쉽지 않아요 부피 상당하구요” , “허리가 안 좋아서 누워있음 오래 못 누워요” , “너무 푹신해서 받쳐주는 느낌은 없어요” , “우리집 거실생활이 편해요” , “거실에 뒀더니 생각지도 못하게 남편이랑 각방생활중이요” , “잘 꺼지는 듯”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거실용으로 푹신푹신함. 쿵쿵 뛰는 어린이 있는 집 추천 ▲부정리뷰: 허리 아픈 사람은 비추. 몇 달 쓰다 보면 금방 꺼짐.
자취생이 인테리어 쇼핑할 때 많이 쓰는 어플, <오늘의 집>에서 매트리스는 얘가 1등, 거의 독점수준이다. 판매순, 인기순으로 따져봐도 무조건 상단에 꽂혀 있다.
왜 이렇게 자취생들한테 인기가 많은가 했더니 고급 매트리스 버금가는 가성비, 두께나 푹신함 정도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심지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인기 최고다. (=쇼룸에서 누워보고 온라인최저가 구매 가능)

[구매자 리뷰모음] “친구집 놀러갔다가 누워보고 따라샀습니다” , “배송 너무 느리고 무겁네요” , “너무 부드럽고 포근해서 침대에서 나오기 싫습니다ㅜㅠ” , “베스트셀러인 이유가 있음” , “자취하고 처음 구매하는거라 여기저리 비교를 많이 해보고 결정했습니다” , “침대가 탄탄하고 푹신함” , “생각보다 높았지만 너무 푹 꺼지지 않고 딱 좋음” , “원룸 이사와서 매트리스 바꿨는데 행복해요” , “받쳐주는것없이 푸욱꺼지는 기분이에요” , “걸터 앉았을 때 다리가 땅에 안 닿네요...” , “일어나면 진짜 뻐근합니다” , “집근처 쇼룸있어서 누워보고 최저가로 샀어요” , “자취 계획이신 분들에게 꼭 추천 해 주고 싶습니다” , “여자 분들은 절대 절대 혼자 들기 힘들고 개무거움”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쇼룸에서 최저가로 구매O, 높고 푹신푹신해서 가격대비 퀄리티 좋음. ▲부정리뷰: 무거워서 혼자 설치 빡셈. 배송이 오래 걸림(2-3주)
달걀+베개 위에서 발로 꾹꾹 밟아도 안 깨져서 유명해진 브랜드다. 심지어 현빈이 광고모델이라 인지도 높은 편.

암튼 푹신함을 주 무기로 마약, 꿀잠 매트리스 로 검색할 때마다 바디럽 안 보고는 못 배긴다.
그리고 매트리스보다는 토퍼용도로 쓰라는 후기들이 꽤 많았다.

[구매자 리뷰모음] “바닥용으로 샀는데 쿠션감 넘 좋아요” , “꼭 물침대 위에 있는 느낌이 들어요” , “우리 남편이 지금까지 산 토퍼 중에 가장 잘 산 것 같다고 칭찬하네요” , “아침에 기분 좋게 일어나고 허리 아픈게 덜한 것 같아요” , “몸이 스르르 빨려들어가는것 같아요” , “저보다는 아이들이 더 좋아합니다” , “무겁지 않고 가벼워서 좋아요” , “괜히 마약이 아니네요” , “우리 애들한테 뺏겨서 지금 하나 더 사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 “원룸에서 사용중인데 너무 좋음” , “2달만에 쿠션감 다 사라짐” , “화학냄새 나요” , “울퉁불퉁하고 들린 부분이 많아서 환불하려구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센스맘 보다는 허리 아프다는 평 적음. 저렴하고 무난한 토퍼 용도로 추천. ▲부정리뷰: 불량품 후기가 꽤 많아 복불복 있음. 화학냄새 있음.
허리 안 아픈 매트리스 검색하면 몽제 안 보고 지나치는 사람 아마 없을 듯. 유튜브부터 페이스북까지 쫙 깔렸다.
일단 타겟층이 확실하다. 허리 아픈 사람들. 임산부, 부모님들이 많이 구매한다. 너무 푹신한 것보다는 조금 하드하게 잡아주는 매트리스로 평이 굉장히 좋다. 실제로 연령대가 높은 맘카페에서도 몽제 매트리스 후기를 보면 호평이 많은 편이다.

[구매자 리뷰모음] “몽제 3일쓰고 허리 아픈게 완전 사라졌어요” , “요추가 안좋으신분 정말 강추합니다” , “좀 딱딱하지 않나 했는데 지금은 너무 편해요” , “너무 단단해요 푹신감이 없어요” , “ “허리가 진짜 편해요” , “주변에서 몽제몽제 하길래 샀는데 허리 뻣뻣함이 훨씬 줄었어요” , “매트는 많이 딱딱하네요” , “좀 비싸긴 해도 침대보다는 싸다는 거 강추” , “부모님 생신에 선물해 드렸어요” , “부드러우면서도 부드럽지 않은 적당함” , “어리아프신 시부모님 선물드렸어요” , “가격만 좀 더 착해지면 좋겠어요” , “비싸지만 비싼값 하더라고요” , “기대보다는 별로 같다”, “시원하다고 하는데 잘모르겠어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허리 아픈 사람에게 좋음. 부모님, 시부모님 선물용 으로도 추천. ▲부정리뷰: 생각보다 너무 단단하다고 함. 가격이 너무 비쌈.
SNS에서 핫한 매트리스 브랜드들을 요약본처럼 간단하게 소개한 뒤 에디터가 리뷰로 모아 한줄 평가해봤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맘카페 에서 워낙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리얼한 장단점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그동안 이름만 들어봤거나 뭐가 다른지 후기들을 일일이 찾기 힘들었다면| 오늘 컨텐츠로 좋은 정보 얻어가길 바란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