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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주들이 페라리는 무조건 스파이더를 사라고 말하는 이유




사실 페라리가 제로백이 몇 초고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이 몇 초가 나왔는지는 일반인들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다. 그저 페라리라는 이름 하나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다. 그 정도로 페라리라는 이름이 가지는 네임밸류는 어마어마하다.



가장 잘 팔리는 페라리는
8기통 라인업 488 '스파이더'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쿠페와 스파이더
스파이더 모델은 오픈탑이 생기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쿠페 모델보다는 자연스럽지 못한 라인을 가져 차량의 전체적인 모습이 어색한 경우가 많은데 페라리는 스파이더 모델도 흠잡을 곳 없이 예쁘다. 또한 스파이더 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픈 에어링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이다.





하드톱을 사용하여
쿠페 + 컨버터블 개념이 가능해진 페라리
일반적으로는 스파이더 모델이 쿠페보다 성능이 뒤떨어지지만 페라리는 꼭 그렇지도 않다. 스파이더 모델로도 충분히 훌륭한 성능을 뽑아내며 더욱더 중요한 것은 실제로 차를 구매하는 오너는 쿠페와 스파이더의 성능 차이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제로백 0.1~0.3초 수준과 미묘한 운동성능 차이는 인터넷 세상에서나 중요하다는 말이다.
쿠페 + 컨버터블 개념의 끝판왕
페라리 포르토피노






스파이더는 엔진룸이
보이지 않아 아쉽다면


고성능 플래그십 V12 모델에서는
볼 수 없는 스파이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