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6 읽음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신규 액션과 몬스터 총정리
게임메카
1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요새고원에 위치한 오래된 성이 보라색으로 물들었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요새고원의 차디찬 빙설지역에도 몬스터가 존재한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밀림에는 다양한 모습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한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메인 몬스터 은작룡 멜-제나의 모습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왕역삼공 중 하나인 강전수 가란 고르무의 모습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몬스터 헌터 4 간판 몬스터 고어 마가라도 등장한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이 밖에 다양한 몬스터가 준비됐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새로운 전투 요소와 신규 콘텐츠 추가

확장팩 선브레이크로 플레이에도 변화가 있다. 밧줄벌레를 사용한 무기의 고유 기술인 벌레철사 기술과 교체 기술이 모든 무기에 하나씩 추가됐다.

우선, 대검은 공격을 받아 넘기는 위사가성의 자세와 참격을 날리는 수류베기 연계, 태도는 반격에 전념하는 원월과 참격에 연기를 담은 위합, 한손검은 점화효과를 얻는 중격의 인약과 검 2연 콤보, 쌍검은 회전하며 돌격하는 나선참과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슬라이드 베기 연계, 랜스는 하늘에서 땅으로 찍는 승천 찌르기와 방패로 공격하는 실드 태클이 주어졌다.

또, 건랜스는 모든 것을 쏟아붓는 풀 불릿 파이어와 폭발하는 말뚝을 사출하는 폭항포, 해머는 충격파를 일으키는 임팩트 버스트와 해방한 힘을 모아 공격하는 회전공격 모으기, 수렵피리는 충격파가 작렬하는 벌레철사 향타와 2연속으로 공격하는 내젓기 연격, 슬래시액스는 압축한 에너지를 해방하는 속성충전 카운터와 이단변형베기 연계, 차지액스는 가드 후 공격하는 임기응변의 자세와 속성에너지를 사용하는 격침이 더해졌다.

이어 조충곤은 사냥벌레를 던지는 각충격과 사냥벌레와 돌진하는 조충베기, 라이트보우건은 큰 탄을 쏘는 반격 용탄과 거리를 좁혀 위력을 높이는 정적 사격법, 헤비보우건은 특수 원을 만드는 벌레원철사 둔과 탄을 연속으로 발사하는 크라우칭샷, 활은 벌레철사로 이어진 화살을 발사하는 한 수와 작열하는 말뚝을 쏘는 화살 찌르기가 추가되며 몬스터 사냥에서 선택지가 늘어났다.

여기에 전투 상황에 따라 벌레철사 기술을 교체하는 신속 교체, 몬스터와 거리를 조절할 때 활용하는 돌진 등이 더해졌다. 게다가 공중, 낙하, 공중 회피로도 벽 달리기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상황에 맞는 다채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 대검 소개 영상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 태도 원월 시전 모습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라이트보우건 반격 용탄 시전 모습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이와 함께 몬스터를 잡을 때 도움주는 새로운 환경생물도 함께 한다. 용 조종 비기의 효과를 강화한 변환밧줄벌레, 몬스터를 붙잡아 끌어당기는 괴뢰거미, 폭발하는 발색벌레, 강한 산성 위액으로 데미지를 주는 흡착두꺼비, 몬스터 앞을 가로 막는 관통오징어, 예리한 광물을 난사하는 척탄소라게까지 다양한 생태를 가진 환경생물이 추가됐다.

또한, 시리즈 엔드 콘텐츠인 마스터 랭크 퀘스트도 선브레이크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는 기존 랭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몬스터가 어렵게 등장하는 고난이도 퀘스트다. 다만, 여기에는 본편에 있던 백룡야행 퀘스트가 빠져있다.

아울러, 다른 캐릭터와 협동하는 콘텐츠인 맹우 퀘스트도 새롭게 열린다. 이 콘텐츠는 스토리에 등장하는 NPC와 함께 몬스터 사냥에 나서는 것이다. 함께하는 NPC는 함정을 설치하거나, 용을 조종하는 등 캐릭터마다 잘 쓰는 무기와 행동에 따라 플레이어를 도와준다. 본편에서 머물렀던 카무라 마을 사람들과 새롭게 추가된 엘가도 지역 등 다양한 동료가 플레이어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이 밖에 선브레이크에는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올해 선브레이크 업데이트 로드맵을 살펴보면, 8월에 ‘나르가쿠르가’ 외 여러 몬스터 및 새로운 필드 ‘탑의 비경’이 나온다. 이후 올해 가을과 겨울에도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확장팩 선브레이크는 스팀(PC), 닌텐도 스위치로 6월 30일에 출시된다.
▲ 발색벌레(왼쪽)는 터질 때 색이 변한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척탄소라게는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광물을 발사한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맹우 퀘스트로 다양한 NPC와 동행할 수 있다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 선브레이크 추후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출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