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 읽음
내 성격이 한눈에? MBTI 성격 유형과 어울리는 직업 찾기(무료검사링크도 있음)
한번 씩은 해봤으리라 생각되어지는 대표적인 성격유형 검사 MBTI입니다.

MBTI는 사람의 에너지 방향과 인식, 판단기능, 생활양식 총 4가지 검사를 통해 16가지의 성격유형을 알려주는 검사인데요. 무료로 간단히 검사해볼 수 있어 재미 삼아 해보기 좋은 심리 검사이기도 합니다! 평소 내가 어떤 MBTI 유형인지 알고 있다면 아래 성격 유형 분석을 살펴보고,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찾아보세요. '나는 아직 해본 적이 없다!'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한 번 해보셔도 재미있을 겁니다.^^

연인끼리, 친구끼리, 부부끼리를 서로 이해하는 데도 조금은 도움이 된답니다.
대표적인 4가지 유형의 MBTI별 성격 분석
'카르페 디엠! 현재를 즐겨라', SP 디오니소스 형
- ISTP, ISFP, ESTP, ESFP

디오니소스술과 황홀경의 신입니다. 해방의 신, 그리고 평화의 애호자로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SP의 성격을 가진 이들은 적응력 있는 현실주의자로서 자유롭고 충동적이며 자발적인 행동 양식을 갖고 있습니다. 주위 세계에 대한 호기심도 왕성하고 상황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곧 순응하는 편입니다. 순간순간을 경험하고 즐기려 하므로 무계획이 특징이며 충동구매를 하는 경향이 있죠. 그렇지만 사람 좋은 매력이 있는 이들과 함께 있으면 즐겁습니다. 또한 이들은 상대방의 반응이 기대에 못 미치면 스트레스를 받고, 칭찬이라도 받게 되면 고래처럼 기뻐하죠. SP 유형은 시키지 않아도 재미를 느끼는 것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변에 이 유형들이 있다면 칭찬과 함께 좋은 성과를 낼 때까지 차분히 기다려주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NT 프로메테우스 형
- INTP, INTJ, ENTP, ENTJ



프로메테우스인간에게 불씨를 전해준 신입니다. 최초로 흙을 빚어 인간을 창조한 인물이기도 하고요. NT형의 성격을 가진 이들은 합리적 기질이 특징입니다. 이론적이며 논리적이고 자신감을 실현하려는 욕구가 강하죠. 따라서 자기비판과 자기 감시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인 성취 욕구가 남들보다 높기 때문에 완벽주의자들이 많은 유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겉으로는 뻣뻣하고 변화 없는 표정과 달리, 알고 보면 부드러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기 계발에 힘쓰며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어른스러운 이들! 그들은 충분히 자신의 길을 잘 나아가고 있기 때문에 도와주기보다는 능력에 대해 칭찬을 해주세요. 가끔은 그렇게까지 살아가지 않아도 괜찮다며 현실의 소소한 행복을 함께 공유해봐도 좋겠네요!
'꿈은 이루어진다' NF 아폴론 형
- INFP, INFJ, ENFP, ENFJ



아폴론
음악과 시가의 신으로 인간에게 정열을 전해준 신입니다. NF형의 특징은 이상가적인 기질을 갖고 있어 성장을 지향하며 잠재력을 개발시키려는 자아실현 욕구가 강합니다. 무언가 남들과 다른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싶어 하죠. 따라서 순응을 강요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이들은 언어의 유희나 수사에 강해서 말 한마디에도 많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하며 때론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 자기희생을 하기도 합니다. 이상을 추구하고 언제나 관계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이들! 이들에게는 비판과 강요보다는 '잘하고 있어.' '넌 나에게 소중한 사람이야.' 한마디를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안전제일' SJ 에피메테우스 형
- ISTJ, ISFJ, ESTJ, ESFJ

에피메테우스인간에게 의무감과 책임감을 전해준 신입니다. SJ형의 성격을 가진 이들은 보호자적인 기질을 갖고 있으며 현실적인 의사결정자입니다. 안정을 지향하며 소속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죠. 이들은 강한 책임감과 근면 성실함을 지니고 위계질서를 존중합니다. 또한 이들은 주변 환경이나 사람들을 정리하려 합니다. 따라서 모임에서 뒷정리를 하거나 총무 담당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학창 시절의 SJ형 아이들은 예의 바르고 반듯한 모범생일 확률이 높고 부모님에게 기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평소 여러 현실적인 잔걱정이 많아 안정적인 삶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갑니다. 소속감과 책임감 하나로 남을 챙기는 SJ형! 주변 사람들이 자신들을 신경 써주는 것을 당연히 여기지 않고 고마움을 표현할 때 더없이 큰 행복을 느낄 것입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