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읽음
절대 실패없는 '맛있는 딸기 고르는법' 5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바로 딸기 입니다.
가격이 덥썩덥썩 사기에는 만만치가 않죠??ㅠㅠ 그러다 보니 좀 더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데요...
딸기 고를때 무조건 큰거만 고르셨죠? 크다고 무조건 달지 않아요.

딸기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구매하실 때 잘 참고하세요. 외우기가 어렵지도 않아요^^





1, 딸기 꼭지

꼭지가 내려가지 않고 위로 말려 올라간 것을 골라야 '신선'하고 맛있는 딸기예요. 색도 중요한데요. 딸기의 빨간색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황산화물질인데 염증제거와 심장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네요.








2. 윤기 좌르륵 딸기

이건 많이들 아실텐데요. 딸기 전문가 말에 의하면 '맛없는 딸기'는 절대 윤기가 흐르지 않아요. 속까지 달고 잘익은 딸기는 이렇게 빛을 받으면 윤기가 좔좔 흘러요.






3. 끝이 평평한 딸기 vs 뾰족한 딸기

딸기 품종에 따라 앞이 뾰족 VS 평평한게 있죠. 품종이 여러 개일땐 평평한 딸기를 먼저 고르는게 좋답니다. 원래 딸기는 꽂기 쪽이 덜 달고, 앞쪽으로 갈수록 당도가 높은데요. 앞이 평평할수록 단맛을 내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그만큼 더 달 확률이 높다네요.






4. 딸기씨 간격이 넓은 것

딸기씨 간격이 넓어도 맛있는 딸기인데요. 잘 익을수록 과육이 안에서 빵빵하게 부풀어 딸기씨 간격이 벌어져 보이기 때문이죠.







5. 딸기씨 깊게 박힌 것




딸기씨를 자세히 관찰해 보세요. 간격도 중요하지만 씨가 얼만큼 박혀 있는지 보면 크게 달지 않은 딸기들은 씨가 거의 앞으로 튀어 나와있고 반대로 맛있는 딸기들은 씨가 아주 콕!!!!!!!!!!!!!!! 박혀 있답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