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47 읽음
"내게 주는 상패"…강다니엘, 'The Story'에 담은 서사(종합)
더팩트
0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발매 기자회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강다니엘이 솔직 담백하게 자신을 꺼내놨다.

강다니엘이 24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홀에서 첫 정규앨범 'The Story(더 스토리)' 발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나에 대해 더 담백하게 말하고 싶었다"는 강다니엘은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로서 오롯한 자신을 꺼내놨고 그래서 "스스로에게 주는 상패" 같은 앨범이다.

지난해 4월 미니앨범 'YELLOW(옐로)' 이후 13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 'The Story'는 강다니엘의 음악 서사다. 2019년 7월 솔로 아티스트로 첫발을 뗀 강다니엘이 'Color(컬러)' 시리즈 세 편을 통해 들려준 서사의 완결편이다. 아티스트, 뮤지션으로 진화해온 강다니엘이 다시 한번 독보적 존재감을 증명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The Story'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앨범명 그 자체에 있다. 모든 사람, 모든 상황들에는 그만의 스토리가 존재하고 그러한 이야기들이 모든 관계를 만들고 특별한 의미를 남긴다는 것에 강다니엘은 주목했다. 그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에 참여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로서 앨범을 완성했다.

강다니엘은 "내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소설로 표현했다.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고 소개하며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은 긍정적 영향을 주는 음악, 들었을 때 힐링이 되는 음악이다. 'PARANOIA(파라노이아)', 'Antidote(안티도트)'로 연이어 활동할 때 가사가 좋은 내용은 아니다 보니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솔직담백한 게 내 매력이자 음악 색"이라고 덧붙였다.

앨범은 첫 트랙부터 타이틀곡 'Upside Down(업사이드 다운)'을 거쳐 마지막 트랙 'Moment(모멘트)'까지 곡마다 극적인 요소가 담겼다. 보고, 듣고, 생각하는 앨범을 추구해온 강다니엘만의 서사가 열 트랙, 열 가지 스토리에 모두 담겼다.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발매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타이틀곡 'Upside Down'은 강다니엘의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이다. 밝고 경쾌한 리듬과 바이브로 긍정 에너지를 전한다. 그 특성을 살린 로즈 피아노, 박수, 휘파람 등 사운드 구성도 흥미롭다. 여기에 힘을 실어 넣는 기타, 드라이빙 신스 패드가 극적인 요소를 더한다. 고난이도 비보잉 퍼포먼스와 유쾌한 포인트들로 강다니엘만의 색깔을 칠했다.

강다니엘은 "동료들로부터 '밝은 템포의 노래가 어울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게 솔직 담백한 저다운 음악이라고 생각했다"며 "'Upside Down'은 뭘 해도 안되는 날들이 있는데 그걸 뒤집어야겠다는 표현을 담았다. 뒤집히는 걸 시각적으로 어떻게 표현할 지 고민했는데 시간 전환이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했다. 즐기는 에너지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 "원래 비보잉을 안하려고 했다. 20대 때 이후 연습을 한 번도 안 했다. 그런데 오랜만에 음악방송에서 비보잉을 선보일 것 같다. 비보잉과 스트릿 댄스에 대한 제 애정은 상상 이상이고 저만의 또 다른 표현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24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The Story'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그는 "성적은 잡념이라고 생각을 하게 된다. 앨범은 스스로에게 주는 상패 같다. 내가 만족도가 높으니 재밌게 즐기고 싶다"고 바랐다.

[연예부 |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