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읽음
소노벨 변산 & 오션플레이! 서해 선셋 맛집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 꿀팁
올스테이
0
소노벨 변산 | 가족 여행 추천 객실 스위트 후기부터 욕실 어메니티, 한식당 풍경마루 조식 뷔페, 부대 시설, 호캉스 포인트 워터파크 오션플레이, 루프탑 카페 더 선셋, 반려견 동반 투숙, 오션뷰 & 노을 전망 이용팁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올스테이입니다.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와 함께, 어딜 갈지 고민이라면 하니가 추천하는 소노벨 변산 어떠세요?
다채로운 부대 시설로, 즐길 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소노벨 변산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1. 서해 선셋 가득 담은 뷰 맛집
2. 반려견 동반 투숙 OK! 가족 친화적인 객실 구성
3. 워터파크는 기본, 다채로운 부대 시설

스위트
가족 여행자에게 사랑 받는 인기 객실이에요. 침실 2개와 거실, 주방, 욕실 2개로 구성됐어요. 침대 구성에 따라 한실(온돌룸)과 양실(더블 또는 트윈베드)로 나뉩니다. 아울러, 취사 가능한 객실과 불가능한 클린형 중 선택 가능해요.

어메니티
스위트 룸 객실 비품으로는 TV와 냉장고, 헤어드라이기 등이 비치돼 있어요. 욕실에는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 수건이 제공됩니다. 리조트 타입이기 때문에 소소한 일회용품을 기대하기 어려워요. 챙겨오는 걸 깜박한 분은 숙소 내 굿앤굿스 마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조식
조식은 소노벨 변산 한식당 풍경마루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뷔페로 운영됩니다. 샐러드와 과일, 베이커리를 포함해 각종 한식 밑반찬과 국, 죽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즉석 누들 코너가 특히 인기예요.

로비/부대시설
로비층에는 각종 프렌차이즈 식음업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카페부터 아이스크림, 치킨, 피자까지 없는 게 없어요. 아울러, 리조트 부대 시설로는 워터파크 ‘오션플레이’와 당구장, 오락실, 노래방, 실내 야구장, 스크린 골프장 등을 갖췄어요.


외관/인테리어
다홍색 지붕과 베이지 톤 외관은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요. 서해의 노을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채석강의 빼어난 자태를 즐겨 보세요. 우드 인테리어로 꾸며진 객실은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예요.

위치

여행 만족하게 다녀왔어요

숙소 깔끔하고 친절했습니다. 스위트룸 이용했는데 방도 깔끔 취사도구도 다 있었습니다. 걸어서 맛집도 다닐 수 있어서 저녁에는 걸어서 산책 삼아 잘 이용했네요. 근처 채석강도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오션플레이도 이용했는데 사우나도 좋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용했습니다. 아이도 수영장이 좋다고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하 생략) – 나르시스85
소노벨 변산 최저가 보러가기
소노벨 변산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숙소는 크게 리조트와 가족호텔 ‘클라우드 9’으로 나뉩니다. 이중 리조트는 패밀리와 스위트, 노블리안 실버·골드·로얄로 구성됐어요. 올스테이 하면 10만 원대 초반부터 예약 가능해요. 가성비 역시 완벽하답니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성수기와 주말, 연휴 기준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입니다. 비수기와 주중에는 각 오후 2시, 낮 12시로, 더 여유로워요. 늦은 퇴실의 경우 30분당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동 팁
소노벨 변산 지하 2~3층을 주차장으로 운영 중입니다. 지하 3층 내 테슬라 2기, 범용 1기 등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을 구비해 놨어요. 숙소는 변산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격포 해수욕장, 해넘이 공원, 수성당 등과 인접했어요.

객실 이용 팁

이용객 실제 후기

여기만 한 곳은 어디에도 없을 거예요

변산에 제일 멋진 뷰를 가진 리조트! 시설도 깨끗하고 주변에 맛집과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갈 수 있어서 좋다. 해변 따라 산책길도 잘돼 있다. 변산에 오면 다시 들르고 싶은 리조트다. – suny
뷰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객실 전망이 중요한데요. 올스테이 할 때 전망이 지정돼 있지 않았다면, 리조트는 오션뷰로, 호텔은 노을 전망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각 2만 2천 원이 부과되며, 현장에서 결제하면 돼요.

호캉스 포인트 – 오션플레이
워터파크는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실내 아쿠아존과 야외존, 사우나, 각종 식음업장 등으로 구성됐어요. 현재 매주 화·수요일은 클린데이로 운영 중이며, 소노벨 변산 투숙객은 20~30% 할인 받을 수 있어요.

호캉스 포인트 – 더 선셋
굳이 외부로 맛집 탐방 안 나가도 될 정도로, 소노벨 변산 다이닝 시설이 다채롭습니다. 특히 웨스트 타워 7층 루프탑 ‘더 선셋’은 꼭 들러 보셔야 해요. 낮에는 브런치 카페로 운영되며, 저녁에는 그릴 & 바비큐를 즐길 수 있어요.

기타 팁
일부 스위트 룸은 펫 프렌들리 객실로 운영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1마리 입실 가능하며, 3만원을 내시면 1마리 추가도 가능해요. 어메니티로는 방석과 식기, 배변판 및 패드, 탈취제, 물티슈, 롤러 테이프 등이 제공됩니다.
소노벨 변산 최저가 보러가기
더 많은 숙소 보러 가기
본문 사진 출처 -호텔스닷컴, 소노벨 변산 공식 홈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