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읽음
항공유학 꿀팁
이번 6월 미국 고교 과정 졸업 예정이고 미국 항공대학 (Embry-Riddle, UND, Western Michigan 등) 원서 넣은 곳 모두 합격한 국제학교 학생입니다.

파일럿이 꿈이신 분들을 위해 미국 항공대학 원서 지원 꿀팁 몇가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1. 원서 지원 시기
-미국 항공대에서 나오는 장학금은 선착순으로 지급 되기 때문에 늦게 지원하시면 적게 받거나 아예 못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빠르면 1년에서 반년 전 부터 원서 넣고 준비 하시길 추천드려요

2. 장학금 많이 받는 법
- 미국 항공대학 쪽은 다른 과보다 장학금을 훨씬 많이주는 편이기는 하나 그래도 cost가 너무 비쌉니다. 장학금을 최대한 많이 받으실 라면 공인 성적 (SAT=미국 수능, 토플)이 높으면 높을 수록 더 많이 줍니다. 또한, 내신이 좋을 수록 더욱 많이 주니 두가지 요건을 갖추면 거의 $16000 정도 나옵니다 평균적으로. 그리고 대학 생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장학금을 더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항공유학 비용
- 학비는 보통 3-4000만원 사이이고 기숙사를 사용하실 경우 1200만원 정도 듭니다. (1년 단위) 거기에 비행 연습을 해서 타임빌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돈이 더 듭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1000시간 요구, 아시아나 와 다른 적가 항공사는 300-350시간 요구. 따라서 대한항공을 목표 하실경우 1년에 학비, 기숙사비, 비행 연습비 다 포함하셔서 1억 정도 들어요. (비행 실습비: 1시간에 15-25만원 정도)

4. 비행 실습 1000시간 채우기
-보통 3-4년안에 졸업을 할 경우, 많으면 600시간 적으면 300시간정도 채웁니다. 학교를 재학하시면서 교관 자격증을 취득하여 학교 졸업 후 학교에 남아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타임빌딩을 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비자는 따로 필요 없습니다. (항공대학=비영리 단체)

글자 수 제한 때문에 이만 줄이겠습니다.

항공유학 관심 있으신 분들 인스타 sm_cho7로 디엠 주시면 답변 할게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