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33 읽음
세계 1위 기업 직원들이 반드시 지킨다는 사내규칙 하나
피클
4
84만 명의 직원을 둔 세계적인 기업이 있습니다. 음악, 동영상, 전자책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1위 자리를 견고히 한 회사, 시가총액 역시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을 다 합친 금액보다 많을 정도로 세계 정상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 기업은 기존의 상식을 깬 사내 규칙으로도 상당히 유명한데요. 여러분께서는 혹시 들어보셨나요? 세계적 기업 ‘아마존’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책의 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 이를 모두 판매하는 곳은 없는 걸까?’라고 의문을 갖던 베조스는 자신이 직접 서점을 만들어보기로 결심합니다. 자신의 차고에서 온라인 서점을 준비한 것이죠. 야심찬 준비를 마친 그는 1995년 드디어 아마존 닷컴을 공개합니다.
또한 아마존은 연간 성장률 역시 2019년 20%, 2020년 38%를 기록하면서 희망적인 미래를 예고했는데요. 아마존의 창업주이자 최고 경영자였던 베조스는 올해 하반기에 회사를 다른 적임자에게 물려주고 아마존을 떠나 ‘우주 산업’에 도전해볼 계획을 세웠습니다. 새로운 아마존의 수장이 도입하게 될 전략과 그러한 변화가 가져올 아마존의 미래는 어떠할지 계속해서 우리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