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2 읽음
中 퍼펙트월드, 밀리언아서·페르소나 모바일 신작 공개
게임메카
1
▲ 밀리언아서를 기반으로 한 퍼펙트월드 신작 '코드네임: MA' (사진출처: 퍼펙트월드 공식 페이지)
▲ 페르소나 IP를 기반으로 한 코드네임: X (사진출처: 퍼펙트월드 공식 페이지)
여기까지만 보면 이 게임이 페르소나 기반인지 알기 어렵지만, 신작 발표와 함께 공개된 1분 가량의 트레일러에는 게임 정체를 알려주는 암호가 숨겨져 있다. 영상에는 해킹 장면이 담겨 있고, 모니터에 이진법 코드가 뜬다. 이를 텍스트로 변환하면 ‘PERSONA’라는 영어 단어가 완성된다. 아울러 영상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캐릭터, 음악 등도 페르소나를 연상시킨다.
▲ 영상에 뜨는 이진법 코드를 텍스트로 변환하면 PERSONA가 된다 (사진출처: 코드네임 X 영상 갈무리)
이와 함께 게임 공식 이미지에 등장한 캐릭터는 가면을 쓰고 있는데, 페르소나 5 키 아이템도 가면이다. 괴도단 콘셉트를 앞세운 주인공 일행은 가면을 착용하고 활동한다. 이러한 유사성을 토대로 코드네임: X의 정체는 페르소나 기반 신작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었다.

이에 대해 중국 게임업계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진 니코파트너스 다니엘 아마드(Daniel Ahmad) 선임분석관은 본인 트위터를 통해 ‘퍼펙트월드를 통해 페르소나 IP를 기반으로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두 작품의 상세 사항이나 출시 시기 등은 미정이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