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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아의 첫 모델 K8 온라인 발표회 및 판매 개시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로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으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준대형 세단이다. 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18만15대가 계약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지난 7일까지 12영업일동안 총 2만 4000여대가 계약됐다. 이는 기아가 연간 국내 K8 판매 목표로 설정한 8만대의 약 30% 달하는 수치다.
기아는 이날 오전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K8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는 온라인 발표회를 중계했다. 1부에선 감각적인 영상과 K8 개발 담당 임직원이 전하는 감성적인 서사로 고객과 공감대 형성을 시도했고 2부에서는 2명의 패널(방송인 박준형, 이지혜)이 출연해 K8의 내·외장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을 소개한 뒤 K8 3.5 가솔린을 직접 탑승하며 느낀 주행 감성을 전달했다. 기아는 지난달 2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K8 체험단’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박 7일간의 시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K8은 지난달 공개한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해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신규 기아 로고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 브랜드 최초로 적용하는 디자인 요소로 혁신적이고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이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를 통해 입체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K8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K8을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3가지 엔진으로 운영하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다음달 중 출시 예정이다. 2.5 가솔린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f·m, 복합연비 12.0㎞/ℓ를 확보했고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를 적용해 조향 직결감을 강화했다. 3.5 가솔린은 최고출력 300PS(마력)과 최대토크 36.6㎏f·m의 동력성능을 기반으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감성을 구현하고 10.6㎞/ℓ의 복합연비를 갖췄다. 3.5 LPI는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f·m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신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기존 3.0 LPI 대비 배기량이 증가했음에도 약 5% 향상된 8.0㎞/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iaspir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