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1 읽음
알뜰폰협회, ‘알뜰폰 스퀘어’서 현장 개통지원 업무 시작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이하 KMVNO협회)가 지난해 10월 문을 연 알뜰폰 전용 오프라인 홍보관 ‘알뜰폰 스퀘어’에서 오는 12일부터 유심을 제공하고 현장 개통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알뜰폰 스퀘어’는 방문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음성·데이터·문자의 사용량을 감안, 다양한 요금상품 및 단말기를 비교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요금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하는 것을 도와주는 형태로 운영 중이다. 그러나 ‘알뜰폰 스퀘어’에서 즉시 개통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많아 이번에 ‘알뜰폰 스퀘어’에 참여하는 사업자들로부터 유심을 제공받아 현장에서 개통 지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알뜰폰 스퀘어’에 참여하는 사업자마다 방식에 차이는 있지만 셀프개통 처리가 가능한 곳은 즉시 개통이 이뤄지며, 아직 셀프개통 서비스가 안 되는 곳은 유심을 제공하고 개통센터와 핫라인을 구축, 신속하게 개통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KMVNO협회는 5G(5세대 이동통신) 도매제공의무화와 도매대가 인하를 통해 알뜰폰 사업자들이 다양한 5G 중·소량 요금제를 독자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5G 시장 경쟁에 뛰어들 계획이다. 이에 앞으로 고객들이 ‘알뜰폰 스퀘어’에서 다양하고 저렴한 알뜰폰 5G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통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MVNO협회 관계자는 “알뜰폰 스퀘어를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3G 및 LTE 요금제뿐만 아니라 조만간 출시될 저렴하고 다양한 5G 신규요금제를 널리 홍보하고 알뜰폰 확대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