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9 읽음
文대통령, 6월 G7 참석 위해 4월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더팩트
1
문재인 대통령이 4월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이 지난 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청와대=허주열 기자] 청와대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대면 외교 가능성이 있는 6월 G7 정상회의 일정을 역산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의 백신 접종 스케줄은 질병관리청 매뉴얼과 외교일정을 감안해 정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질병청은 전 국민 대상 백신 선택권을 주지 않고, 필수적으로 긴급 출국이 필요한 경우 예외 경로로 접종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G7 정상회의 일정(6월 11~13일 영국)과 일반 국민 대부분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문 대통령은 4~5월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 것으로 보인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회 접종을 해야 하며, 1차 접종 이후 8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한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일반 국민처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 가능성이 크다"라며 "문 대통령도 기꺼이 접종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65세 이상 접종이 보류 중인 상태다. 하지만 최근 정부는 65세 이상 국민에게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