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9 읽음
추운 겨울 세차게 부는 에어컨 판매경쟁 바람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추운 겨울이지만 가전업계는 에어컨 판매 경쟁으로 뜨겁다. 앞다퉈 고기능 신제품을 출시하며 예약 판매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지난달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콘셉트를 확대 적용한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발표했다. 2021년형 무풍에어컨 중 가장 먼저 출시되는 무풍갤러리에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 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해 준다. 또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에는 ‘트러플 브라운’을 추가해 총 10종의 색상이 제공된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 뿐만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필요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케어 셀프’ 기능도 탑재했다. 2021년형 무풍갤러리에는 PM1.0 필터와 e-HEPA 필터를 활용해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 주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도 적용했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 역시 AI 기술로 제품을 자동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직접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적용해 꼼꼼하게 위생을 관리할 수 있다.
바통을 이어받아 LG전자도 신제품인 ‘LG 휘센 타워’를 내놓았다. 어떤 거실에도 조화를 이루는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더 강력하면서도 사람에게 직접 닿는 바람을 최소화한 기분 좋은 냉방,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5단계 청정관리, 앞선 듀얼 인버터 기술로 시원하면서도 에너지를 아껴주는 쾌적 절전 등 프리미엄 에어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LG 휘센 타워는 직선과 원으로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초(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 철학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감성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력하게 냉방하면서도 사람에게 직접 닿는 바람을 최소화하고 한 번 시원해진 실내 온도는 쭉 유지되는 기분 좋은 냉방을 구현했다. 5단계 청정관리 기능으로 고객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LG전자는 3월 31일까지 ‘2021 LG 휘센 미리 구매 대축제’도 진행한다. LG베스트샵을 비롯해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 대상인 휘센 에어컨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시백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한 2021년형 LG 휘센 타워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휘센 듀얼 에어컨 인기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니아딤채도 2021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하고 ‘미리 구매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3월 31일까지 구매하고 4월 30일까지 설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2021년형 위니아 웨이브 컬러 에디션, 위니아 둘레바람 플렉스, 위니아 둘레바람 에어컨 등 3종이다. 특히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은 소비자의 인테리어 취향과 컬러 마케팅을 접목해 해외 유명 휴양지 8곳을 모티브로한 파격적인 컬러를 입혔다.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에디션은 싱글제품이 15만원, 멀티제품은 30만원 할인된다. 위니아 둘레바람 플렉스 에어컨은 싱글제품은 20만원에서 30만원까지, 멀티제품은 30만원에서 최대 4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둘레바람 에어컨은 싱글제품 15만원, 멀티제품 25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또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더 컬렉션 동시 구매 플렉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2021년형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과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를 최대 60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동시에 구입할 수 있다.

에어컨의 성수기는 한여름인 3분기이지만 가전업계는 연초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걸고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판매경쟁에 벌써 불이 붙었다.

iaspire@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