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0 읽음
집에서도 쾌적하게! 슬기롭고 스마트한 집콕 생활 필수템ㅣLG 지인
리빙센스
0

매일 나가는 집 밖, 매일 보는 사람들이 두려워진 지금, 가장 안전한 공간은 바로 우리 집. 바이러스 예방에 환기가 필수라는데,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엔 어떡해야 할까? 언제 끝날지 모르는 집콕 생활을 더욱더 슬기롭게 만들어 줄 ‘잇템’을 소개한다.

기관지가 약한 아이나 노약자,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 때문에 창문 열기를 꺼린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환기를 하지 않으면 실내 공기 중으로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등의 유해 물질이 축적될 수 있어 주기적인 환기는 필수. 실내에 쌓인 미세먼지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취약한 몸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이는 실외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도 실내 공기 순환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

LG지인 창호는 자동환기 장치를 적용할 수 있어 맑은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제품 내부의 센서가 실내 공기 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의 공기는 실내로 유입시켜 스스로 환기의 역할을 해 준다. 물론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내부의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의 3중 필터를 거치기 때문에 미세먼지 걱정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주기 때문에 실내 공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 평소 기관지가 약해 창문 환기가 걱정인 사람들도 안심하고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다
‘LG지인 창호 자동환기’는 실내와 실외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해 실내 온도를 효율적으로 유지한다.
아이와 노인이 있는 집의 난제는 바로 겨울철의 환기. 문을 조금만 열어도 추운 바람이 들어와 실내 온도를 낮추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하의 날씨라고 환기를 망설인다면 실내 유해물질 농도가 높아져 호흡기 질환 등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취약해질 수 있다는 사실. 그렇다면 실내 온도는 유지하면서 환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LG지인 창호 자동환기’는 창문을 열지 않아도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LG지인 창호 자동환기’는 환기할 때 배출되는 실내 공기와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는 전열 교환기를 적용했다. 영하의 날씨에도 문을 열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환기하여 실내를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준다는 것. 그 때문에 환기로 인한 겨울철 난방비 증가 문제도 걱정 없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조절해주어 사계절 내내 적정 실내 온도는 유지하고, 공기는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상대적으로 추위를 잘 타는 어린아이나 노약자가 있는 집이라면 걱정거리 없는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이다.
집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바깥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집에 신경 쓸 겨를이 없는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에게도 ‘LG 지인 창호 자동환기’는 필수다. 외부에 있어도 스마트폰 어플로 시스템을 쉽게 작동할 수 있기 때문. 홈 IoT 애플리케이션 ‘LG 지인 링크’를 설치하면 우리 집의 공기 질을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환기 작동도 가능하다. 집에 귀가하기 전 앱을 통해 미리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탁월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만큼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역시 디자인. 최근 가전제품의 경우에도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심플하고 아름답게 디자인되어 나오고 있다. ‘LG지인 창호 자동환기’는 막 리모델링 된 신혼집 창호와도 어울리는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가전 제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이트 색상과 다크-실버 색상 두 가지로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또한 LED 디스플레이 상부의 조명 색은 실내 공기 질에 따라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
코로나 바이러스로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집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제품들이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것. LG지인 창호로 보다 쾌적한 우리 집, 가족의 건강까지 챙겨보자.
+ LG 지인의 자동 환기 시스템,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