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6 읽음
디아블로2 리마스터 공개! 2021 블리즈컨 개막식 내용 총정리
네오필
0
한국 시간으로 2021년 2월 20일 오전 7시 진행된 2021 블리즈컨라인. 여기에서 마침내 디아블로2 리마스터(디아블로2 부활)이 공개되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개막식에서 공개된 주요 소식들을 정리합니다.

블리자드 아케이드 컬렉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게임처럼 과거 클래식 게임들을 제공하는 형태로 보입니다. 길 잃은 바이킹, 락앤롤 레이싱, 블랙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3가지 언어, 여러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90년대 초에는 불가능했던 현대식 최신 기능 추가했습니다. 저장과 불러오기. 블리자드 디지털 기념 번들을 배틀넷에서 구매하면 PC용 블리자드 아케이드 컬렉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블리자드는 30주년, 와우는 어느덧 16주년을 맞이합니다. 먼저 어둠땅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을 공개했습니다.
와우 클래식에 대한 이야기도 공개했습니다. 그 무대는 바로 '불타는 성전'. 클래식 시대에 계속 남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와우 구독' 하나로 가능합니다.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목표 금액 달성에 따라 애완동물을 지급합니다. 첫 번째는 바나나몽치이며 두 번째는 나무늘보 데이지입니다. 의료 인도주의 단체 국경 없는 의사회 등에 기부할 예정.

하스스톤

올해는 그리핀의 해입니다. 올해 중으로 핵심 세트에 추가해서 기본 카드에 큰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핵심 세트는 옛 기본 및 클래식 세트를 대체합니다. 235장의 카드로 구성, 널리 쓰였던 당대 최고의 카드, 29장의 멋진 신규 카드를 포함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완전히 무료라는 것.
꿈꾸는 용 이세라, 마법의 지배자 말리고스, 데스윙을 조명하였으며,
새로운 게임 모드 - 클래식을 공개했습니다. 하스스톤 출시의 당시와 같은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그리핀의 해의 첫 번째 확장팩 <불모의 땅>을 공개했습니다.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지역과 영웅들을 직접 만나게 됩니다.
'어둠사냥꾼 볼진'은 중립 전설 카드이며 상대의 진영 약화 또는 내 진영을 강화합니다. 발표를 기념하며 하스스톤에 접속하면 이 카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30주년 카드 뒷면도 준다고 해요.
'블레이드마스터 사무로'는 '광란' 효과가 특징입니다. 하수인이 처음 피해를 받고 살아남으면 발동되며 상대 진영을 쓸어버립니다.
체인 라이트닝(연쇄 번개)는 새로운 유형의 카드입니다. 5, 10마나를 가졌을 때 더욱 강해집니다. 언제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카드이며 '자연 주문'으로 분류됩니다.

디아블로

디아블로에서 공개되는 소식은 이미 예상했던 2가지, 아니 3가지가 있습니다.
야만용사, 소서리스, 드루이드에 이어서 신규 영웅 '도적(로그)'이 추가되었습니다. 로그는 디아블로1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디아블로2의 NPC, 용병으로 활약해왔습니다. 매우 유연한 영웅이며 어느 상황에서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플레이하게 만들고 싶었다"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외형, 출신 배경, 플레이 스타일까지 내 스타일대로 추구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궁수, 뒷골목을 누비는 암살자도 가능합니다.
참, 영상에 보이는 '잘린 귀'는 장식용이 아니라고 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AAA급 액션 RPG 게임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습니다.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에 있었던 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파 테스트에서 얻은 경험과 게임에 추가될 요소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루머는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디아블로 II와 파괴의 군주 확장팩의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HD해상도를 지원하며 2D 스프라이트 기반 클래식 그래픽을 최신 그래픽 렌더링과 광원 효과를 더해 현시대의 3D 그래픽으로 개선했습니다. 또한 27분에 달하는 시네마틱 영상의 모든 장면을 재창조했습니다.
디아블로2 본연의 즐거움을 담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추억 속 2D 그래픽을 그대로 유지하고 프레임만 높여서 플레이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PC, 콘솔, 크로스 플랫폼까지 지원하며 2021년 테스트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사이트에 사전 등록하면 테크니컬 알파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추가 포스트를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생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