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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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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실시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경기 김포시가 최우수 ‘가’ 등급을 달성했다.

14일 김포시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상은 전국 시·도 교육청,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기초지자체 304개 기관에 이른다.

행안부와 권익위는 이들 기관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9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가~마 5개 등급으로 평가 했다.

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관리, 원스톱민원서비스, 민원후견인제 등 다양한 시책 추진과 함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우수기관 벤치마킹과 친절교육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행정 전략·체계 평가 항목 중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심도 및 성과부문,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 항목 중 민원처리 적정성과 국민생각 반영 노력도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의 민원서비스 종합 점수는 전국 75개 평균인 70.91점 보다 무려 16.15점 높은 87.06점으로 나타났다.

정하영 시장은 “친절한 응대와 적극적인 마인드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한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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