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29 읽음
'개훌륭' 14일 녹화 취소 "외주제작사 출연료 미지급 문제…방송 차질 無"[공식]
스포츠서울
28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KBS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외주제작사의 출연료 미지급 문제로 녹화를 한 주 쉬어간다. KBS측은 “기존에 찍어놓은 분량이 있어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KBS 측은 스포츠서울에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이 오는 14일 촬영이 예정돼 있었으나 출연료 미지급 문제로 녹화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KBS 관계자는 스포츠서울에 “외주 제작사(코엔미디어)에서 경영난으로 인해 출연자에게 출연료 지급을 못했다. KBS는 외주제작사에 제작비를 전부 지급한 상태”라면서 “코엔미디어와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업체 선정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녹화분 2회 분량이 있고 곧 새 업체와 계약을 맺을 예정이라 향후 방송에는 차질이 없다”고 알렸다.

지난 8일 ‘개훌륭’ 출연자인 동물훈련사 강형욱, 방송인 이경규, 장도연 등이 출연료를 회수받지 못한 사실이 알려졌다. 출연진은 물론 스태프들도 정산받지 못했다.

최근 코엔그룹 산하 코엔스타즈 소속이었던 이경규, 유세윤, 장동민, 장도연 등은 억대 출연료를 정산받지 못해 잇달아 계약을 해지했다.

eunjae@sportsseoul.com

사진|KBS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