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49 읽음
'아이돌잘알' 더슷하가 추천하는 남자 아이돌의 숨은 명곡 BEST 5★
더스타
4
'노래잘알' 아이돌잘알'은 누구?
당연히 더슷하!

더슷하가 이제라도 알아서 너~무 다행인, 자꾸자꾸 듣고 싶어지는
남자 아이돌의 숨어있는 명곡을 쏙쏙 뽑아 소개합니다.


남자 아이돌의 숨은 명곡 리스트 BEST 5


1. 방탄소년단 'Whalien 52'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에 수록됐으며 지칠 때마다 에디터가 살포시 꺼내 듣는 곡이에요.
제목은 다른 고래들과 달리 52헤르츠로 특별하지만 외로운 '52고래'와 Alien(생경한, 이상한/외계인)의 합성어로 탄생했는데요. 52고래처럼 외롭고 힘들지만 노래를 계속할 수 밖에 없는 방탄소년단의 심경이 그대로 녹아든 곡이에요. 정국은 이 곡에 대해 "해외에서 녹음했는데 기억이 좋다. 외로운 고래에 우리를 빗댄 노래라 우리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애착이 간다"라고 얘기했어요. 현실에 외로움을 느끼거나 위로를 받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2. 갓세븐 '난 니가 좋아'

아크로바틱과 마샬 아츠를 선보이는 일곱 명의 소년 갓세븐. 2014년 데뷔 앨범에 수록된 '난 니가 좋아'라는 곡을 아시나요? 힙합 베이스에 R&B가 섞인 멜로디라 지금 들어도 정말 세련됐어요. 한 소녀에게 완전 반해버렸다는 가사를 듣고 있으면, 마치 내가 그 소녀가 된 것처럼 심장은 두근 콩닥거립니다. 특히 눈길이 가 는 가사는 "너는 평범한 것 같지만 특별하다니까. 아는 사람 눈에만 보이는 보석처럼"인데요. 가사처럼 이 곡은 정말 갓세븐의 보석 같은 갓띵곡이 아닐까요?


3. 데이식스 '예뻤어'

진짜 이노래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ㅠ_ㅠ 세번째는 에디터의 플레이리스트 상위권을 차지한 데이식스의 '예뻤어'입니다. 데이식스는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명곡 맛집 가수'인데요. 그중 '예뻤어'는 헤어진 연인들이 서로를 회상하면서 느끼는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언제 들어도 마음이 아련해져요. 말하는 듯 호소력 짙은 보이스에 거칠지만 감성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진 이 곡. 듣고 나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레알 숨은 명곡입니다.


4. NCT 127 '우산'

'비는 질색인데 오늘 좀 좋아지려해' 노래 가사처럼 에디터도 이제 비오는 날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왜냐고요? NCT 127의 '우산' 덕분이에요. 평소에는 싫어하던 비오는 날이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해 행복 가득하다는 감정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낸 곡. NCT 127은 강렬한 퍼포먼스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이렇게 갬성적인 곡을 숨겨놓다니요! 다음부터는 꼭 무대에서 보여주기. 약속?


5. 바비 '텐데'

아이돌 래핑 제대로 듣고 싶다면? 바비의 솔로 앨범 중 '텐데'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 곡을 듣고 나면 왜 바비가 <쇼미더머니 3>를 우승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유를 확실히 알게 될 거예요. 노래 부르듯 랩을 하는 플로우가 특징이며 래퍼의 스웨그와 에너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세련미 넘치는 힙합곡! 특히 이 곡의 바이브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LA에서 라이브 하게 찍은 세로 가사 영상을 꼭 함께 보길.


여기까지 더슷하가 소개한 남자 아이돌의 숨은 명곡 리스트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곡이 가장 좋으신가요?
그리고 여러분이 여기저기 소문내고 싶은 숨은 명곡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마구마구 남겨주세요!


더슷하는 곧 여자 아이돌의 숨은 명곡 리스트로 찾아옵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