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읽음
겨울에 더욱 운치있는 청풍호 | 제천 숙박 추천 BEST 3
올스테이
2

청풍호의 겨울 분위기를 즐기러 떠나요! 청풍호 즐길거리 & 제천 숙박 BEST 3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천의 청풍호.
눈을 즐겁게 해주는 경치는 물론 청풍호의 매력을 드높여주는 즐길거리도 다양하답니다.
그래서인지 사시사철 인기 높은 여행지이기도 하죠.
오늘은 제천 청풍호 주변 즐길거리와 제천 숙박 시설을 소개해 드릴게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청풍호 즐길거리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이에요. 제천의 비봉산을 연결하며 조성된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은 약 2.6km의 길이로 20분만에 비봉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에요. 힘들이지 않고 비봉산 정상에 오를 수 있으니 어르신을 모시고 방문하기도 좋아요. 비봉산 정상에서 청풍호를 한 눈에 담아보세요. 물론 정상까지 올라가는 중에 보이는 청풍호 주변 자연경관 역시 아름답답니다.

청풍랜드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청풍호 즐길거리는 청풍랜드입니다. 청풍랜드는 청풍호의 매력을 눈 뿐만 아니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인데요. 청풍호의 푸른 물결 속으로 풍덩 빠지는 듯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번지점프부터 커다란 그네를 타는 듯한 빅스윙, 청풍호 위를 가로질러 빠르게 질주하는 케이블코스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요. 겨울에 방문하시면 운치있는 청풍호의 분위기와 청풍랜드의 핫한 어트랙션 덕에 추위도 모두 잊어버리게 될 거에요.

청풍호반 케이블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청풍호 주변 즐길거리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에요. 청풍호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왕복 운행하는 케이블카는 10인승 캐빈 43대가 준비되어 있고 그 중 10개의 캐빈은 바닥이 투명해서 발 아래로 청풍호와 제천이 보이는 아찔한 경험도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비봉산 정상까지 10분이면 도착한답니다. 케이블카에서 마치 다도해의 모습과 같은 청풍호를 눈에 담아보세요.

리솜 포레스트 제천

첫번째로 소개할 청풍호 주변 제천 숙박 시설은 리솜 포레스트 제천이에요. 제천의 마운틴뷰를 객실에서 실컷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사진에서도 보실 수 있듯 숙소 주변이 온통 숲이라 맑은 공기와 힐링은 덤이죠. 또한 여름과 겨울 사시사철 즐길거리도 마련되어 있어요. 그럼 아래에서 객실 모습 보여드릴게요.

지금 보여드리는 객실은 빌라형 G40 호 객실이에요. 거실과 침대룸, 온돌룸, 화장실로 구성된 객실이에요. 쇼파와 TV, 테이블 등이 마련된 거실은 한쪽 벽이 통창이라 바깥 풍경을 구경하기 좋아요. 이 통창 덕에 마치 숲 한 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도 든 답니다. 침실은 침대룸과 온돌룸 두 가지로 준비되어 있어 어르신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객실이에요.

화장실에는 세면대, 수납장, 샤워부스, 변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샤워부스가 따로 설치되어 있어 바닥에 물 튈 걱정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타월, 바디워시, 샴푸, 트리트먼트, 비누 등이 제공되니 그 외에 필요한 세면용품만 챙기면 돼요.

리솜 포레스트 제천의 힐링스파센터 2층 엘라운지에서 조식뷔페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식당에서도 통유리창 너머 주론산 전경을 눈에 담을 수 있어요. 조식 뷔페 시간 외에도 점심과 저녁에 양식을 제공하니 여기서 식사를 해결하시면 돼요.
* 운영시간 : 07:30~10:30

마루길 입구에는 별똥카페가 있는데요. 리솜 포레스트 제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운영시간이 오전 10시부터이니 여기서 아침식사를 해결하셔도 돼요.
* 운영시간 : 일~목 10:00~21:00 / 금~토 10:00~22:00

리솜 포레스트 제천에는 야외 밸리스파 존에서 6개의 프라이빗 스톤스파와 5개의 중대형 이벤트 스파를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수목, 계곡과 어우러진 곳에 자리잡은 노천 스파는 리솜 포레스트 제천의 대표적인 부대시설 중 하나랍니다. 숲 한 가운데서 스파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세요.
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어요. 다양한 스파와 사우나가 있어 부모님 모시고 방문하기 좋은 제천 숙소라고 할 수 있죠.

리솜 포레스트 제천 가격 보러 가기
위치

제천 더파인힐펜션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제천 숙박은 제천 더파인힐 펜션이에요. 청풍호와 가까운 위치라 청풍호 주변에서 관광하다가 이동하기 좋아요. 또한 더파인힐 펜션 역시 숲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어 맑은 공기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깔끔한 외관만큼 깔끔한 객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사진 속 객실은 A동 102호에요. 원룸형 객실로 거실 겸 침실 공간과 주방이 분리 없이 한 공간에 있는 형태에요. 바닥이 온돌바닥이라 따끈따끈해서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제천 숙박이에요. 거실 옆으로는 개별 테라스가 있어서 바깥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온답니다. 객실 내에는 TV, 에어컨, 옷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방은 싱크대, 인덕션, 조리대, 식기류, 전기포트, 전자렌지, 전기밥솥, 냉장고가 마련되어 있어요. 주방용품이 대부분 있으니 숙소 내에서 직접 요리해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혹은 저녁 바베큐용 식재료 손질도 주방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죠.

화장실은 변기, 세면대, 샤워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기본적으로 타월, 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이 제공되니 그 외에 필요한 세면용품만 미리 챙기시면 된답니다. 화장실이 넓진 않지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으니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천 더파인힐 펜션에서는 저녁식사로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데요. 야외 바베큐지만 난로가 비치돼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만 이용요금과 함께 1시간 전 예약이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 선불, 현금결제, 1시간전 예약필수
* 숯불, 자이글, 가스버너
겨울철에는 운영하지 않지만 여름철에는 유스풀 수영장도 운영해요. 5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고 아이들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펜션 한 켠에 매점에서 간단한 주류와 커피, 햇반, 컵라면, 생수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바깥으로 이동이 어려울 때 매점에서 간편히 구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제천 더파인힐펜션 가격 보러 가기
위치
이유1. 피로 풀기 좋은 따끈한 온돌 바닥 객실
이유2. 청풍호와 가까운 위치의 제천 숙박
이유3. 난로가 있어 겨울철에도 가능한 야외 바베큐

제천 디투어스캠프클럽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제천 숙박 시설은 제천 디투어스 캠프클럽이에요. 카라반 형태의 객실로 마치 캠핑하는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객실 내부도 아늑하고 깨끗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게다가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카라반 형태의 객실 내부 모습이에요. 침실, 거실겸 주방, 개별테라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침대 맞은 편에는 TV와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기도 좋아요. 거실겸 주방 한 켠에는 큰 창이 있어 바깥 풍경을 구경하기도 좋답니다. 무엇보다도 객실 내부가 무척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객실 내에만 머물러도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주방에는 작은 테이블과 의자, 전자렌지, 전기포트, 전기밥솥, 인덕션, 싱크대, 냉장고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원룸형 객실이라 환기용 후드도 설치되어 있답니다. 식탁 맞은 편으로는 통창이 있어 마치 야외에서 식사하는 느낌도 즐길 수 있을거에요.

부엌 너머로 있는 화장실은 세면대, 변기, 샤워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세면대가 건식이라 더욱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타월, 헤어드라이어,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등이 제공되니 이 외에 필요한 세면용품만 미리 준비하시면 돼요.

제천 디투어스 캠프클럽은 펜션 주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해도 청풍호의 수려함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침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해도 좋구요. 여행을 마무리하며 저녁 산책을 즐겨도 좋아요.
저녁에는 카라반 옆에 마련된 개별테라스에서 바베큐도 맛볼 수 있어요. 숯, 바베큐그릴, 집게는 펜션 측에서 제공하니 그 외에 식재료만 따로 준비해 가시면 된답니다.
* 이용시간 : 오후5시~오후10시
* 이용요금 : 2인기준 20,000원(1인 추가 5,000원), 요금은 현장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제천 디투어스캠프클럽 가격 보러 가기
위치
이유1. 카라반 형태의 객실로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제천 숙박
이유2. 청풍호와 가까운 위치의 제천펜션
이유3. 객실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개별수영장, 개별바베큐, 개별스파
다른 제천 숙소 모두 보러 가기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agoda, pixaba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리솜 포레스트 제천 공식홈페이지, 제천 더파인힐펜션 공식홈페이지, 제천 디투어스캠프클럽 공식홈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