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0 읽음
인천광역시,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개최..."평화도시 인천 역활 최선 다해"
스포츠서울
0
[인천=스포츠서울 최성우 기자] 인천시는 2020년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이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어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제 담론을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국제사회에서 많은 지지와 공감대를 얻은 바 있다.

또 포럼은 ▲한반도 분단체제 해소 ▲항구적 평화 정착 ▲평화를 기반으로 한 경제와의 선순환 구조 구축 등을 전세계 석학, 글로벌 유수 기관의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했다.

아울러 정부는 신 한반도 체제와 평화경제에 대한 비전공유, 정책제언, 협력방안 등이 제시됐고, 평화도시를 지향하는 인천시의 국제적인 협력 기반 마련과 남북 평화.번영에 대한 인천시민의 지지와 공감대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은 개막식과 개막세션, 특별강연 2개, 분과세션 2개로 구성됐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의 개회사와 통일부 장관, 박남춘 인천시장의축사가 있었다.

이와 관련 박남춘 인천시장은 “남북 접경지인 인천이 남북 긴장과 갈등을 넘어 화해와 평화, 번영의 길로 나아가는데 앞장서 ‘평화도시 인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성우기자 ackee26@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