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읽음
가족 건강을 챙기자! 건강 가전 인기몰이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건강도 더 챙기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 감소와 함께 가족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19 공기 전염에 대한 우려로 인해 공기청정기를 갖추는 집이 늘고 있다. 다이슨과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은 앞다퉈 고성능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실내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유무 및 정도가 기계에 숫자로 표시되고 습도와 온도를 포함해 실내 공기 질 전반을 통합 관리하도록 돕는다. SK매직은 반려동물에서 발생하는 털과 냄새를 없앨 수 있는 공기청정기까지 선보였다. 국내 욕실용 환풍기 시장을 선도하는 강소기업 힘펠은 일반 에어컨처럼 실내에 설치할 수 있는 스탠드형 환기시스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환기를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공기 자체를 살균하는 제품도 인기다.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는 세계 특허 나노스트라이크 기술로 공기 중 바이러스, 박테리아, 병원균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한다. 필터 방식이 아닌 플라즈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살균 방식을 사용해 유해물질이 플라즈마 코일을 통과하는 순간 즉시 파괴살균된다.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 별도의 유지 비용도 필요 없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 기업 하츠도 실내외 환기는 물론 각종 오염물질의 살균까지 가능한 환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늘어난 홈쿡족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밥솥도 나왔다. 위니아딤채 당질저감은 세계 최초 IH압력방식의 당질 저감 밥솥으로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최대 51%까지 줄여준다. 밥소믈리에가 만든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해 손쉽게 집밥을 만들어 먹으면서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다. 취사 과정에서 내솥 내부에 있는 당질저감 전용 트레이 배수홀로 당질 성분이 빠져 나가는 원리다. 위장이 약한 영유아, 고령자, 환자를 위한 ‘건강 죽&밥’ 메뉴도 제공한다.

테팔도 항산화 진공 블렌딩으로 자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려주는 진공 블렌더 프레시 부스트를 출시했다. 뉴트리 킵 진공 기술로 완벽한 항산화 진공 블렌딩이 가능하다. 특히 추가 액세서리 없이 진공 커버의 다이얼만 조작하면 간단히 공기를 제거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팔의 중형 믹서기를 사용해 과일을 갈았을 때보다 3배 더 풍부하게 유지되는 항산화 성분으로 건강한 활력 주스를 만들어 준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업계 역시 건강을 화두로 건강 관련 기능을 강화한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