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3 읽음
블랙야크, 청계산에 '페트병 수거기' 설치…분리 배출 중요성 알려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양미정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청계산점에 ‘투명 페트병 수거기’를 설치하고 분리 배출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블랙야크는 이번 투명 페트병 수거기 제작에 협업한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이하 산수)와 함께 청계산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생수를 나눠주고 직접 페트병 라벨을 떼며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블랙야크는 해당 수거기를 블랙야크 매장에 순회 설치, 일반 시민에게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부의 ‘국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범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강지원씨는 “페트병 재활용의 필요성을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해본 적은 없다”며 “비닐 라벨을 떼고 뚜껑과 페트병을 분리해 수거기에 넣는 과정을 체험해보니 올바른 분리수거가 왜 중요한 지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렇게 수거된 페트병 약 15개는 ‘K-rPET(케이-알피이티)’ 티셔츠 한 장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재생 섬유로 만든 ‘K-rPET’ 티셔츠는 블랙야크가 화학섬유 제조기업 티케이케미칼과 손잡고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정착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스스로 재활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착돼야 한다”며 “블랙야크는 소비자를 설득하고 이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끌어낼 수 있도록 투명 페트병 재활용 움직임에 대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rtain@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