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1 읽음
이세계로 간 보스몹.. 파판14 추억의 흉성 레이드
네오필
0
지난 9월 1일 파이널판타지14 5.2V 추억의 흉성 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하면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인던, 토벌전, 레이드 등 모든 유저들의 취향을 고려한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신규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공명편>을 가볍게 맛만 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보스 몬스터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세계로 간 보스몹' 느낌이라고 할까요.
※ 스토리 부분은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최대한 제외하였으나 각 층별 보스의 모습, 약간의 공략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의 야만신들
평행세계에서 총출동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은 일종의 평행 세계입니다. 그래서 이전 세계에서 봤던 보스 몬스터가 사뭇 다른 느낌으로 등장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재탕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불만을 가진 유저는 없습니다. 나름 추억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도 들고요.
■ 1층 - 라무
켄타우로스가 된 할아버지일반 난이도를 기준으로 1층 보스는 라무 할아버지. 줄이 연결되면 열심히 구슬을 먹기 위해 뛰어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품위 있던 자태는 어디 가고 켄타우로스처럼 반인반마의 모습에 날개까지 달고 있습니다. 풍성한 수염도 깔끔하게 면도했네요.
피뢰침이 짧은 지역으로 미리 이동해서 피하는 모습
중앙 넉백 장판과 외곽 지역 돌진 방향을 잘 봐야
공략의 핵심은 피뢰침의 위치를 보고 장판을 잘 피하는 것과 외곽에서 달려오는 소환 몹들을 피하는 것. 그리고 강화된 범위 공격을 사용할 때 주변에 있는 구슬을 먹어 즉사를 피하는 것 정도입니다.
사실 그렇게 큰 인기가 있었던 야만신은 아니라서 그런지 무난하게 넘어간 느낌이에요. 이는 4층 보스의 모습을 보면 확실하게 체감됩니다.
가루다는 한눈에 알아봤는데.. 이프리트는 몰라보게 다이어트에 성공
참고로 예전의 가루다
■ 2층 - 가루다 & 이프리트
혼돈! 파괴! 합체!2층은 가루다와 이프리트가 함께 반겨줍니다. 개인적으로 가루다 테마곡 Fallen Angel을 좋아하는데 다시 듣게 되어 반갑습니다. 외형에 큰 변화는 없으나 날개가 좀 더 늘어난 것 같네요. 허나 빛의 전사 고인물에게는 한 마리의 공작새처럼 보일 뿐.
공격 하나하나가 위협적
1층과 비교해서 난이도는 많이 올라갔습니다. '이게 무슨 일반 난이도냐'면서 울분을 토하는 라이트 유저들도 있을 정도로 만만치 않아요.
우선 범위 밖, 중간중간 소환하는 장판 등이 즉사기가 많아 방심하면 전멸할 수 있습니다. 과거 영식에서 보았던 패턴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장판 안에 2명이 들어가지 않아 두들겨 맞는 모습
임의의 플레어에게 원형 장판이 생기면 다른 1명이 그 안에 들어가 처리해 줘야 하기 때문에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디아블로에서 레아블로가 된 느낌
아담해서 뭔가 좀 귀엽기도 하고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프리트가 등장. 줄로 연결해서 팬다거나 화염 장판을 소환하는 모습은 확실히 우리가 알던 이프리트가 맞습니다.
슬슬 정신없어지는 타임
이후에는 가루다와 이프리트가 연합 전선을 펼칩니다. 방금까지 봤었던 패턴이 동시에 들어오기 때문에 초행자는 정신이 없어집니다.
퓨~전!
그리고 마지막에는 합체까지. 어쩐지 병든 닭같이 보이기도 하는군요. 하지만 패턴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니 멘탈 단단하게 붙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 3층 - 어둠의 우상
"비둘기 떼와 맞다이까는 기분"

3층에는 처음 보는 녀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 수정체를 중심으로 비둘기떼들이 마구 날아다니는 모습이네요. 한 유저는 "탑골 공원에서 비둘기 떼와 맞다이까는 기분이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공략의 핵심은 라무와 비슷하게 외곽 지역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일직선 장판 공격을 피해주는 것과 강제 이동 포탈이 뜨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조절하여 낙사를 피해주는 것. 그리고 내가 부여받는 속성(어둠/빛)에 따라 반대되는 속성의 돌진 공격을 맞아 상쇄시켜주는 것 정도가 있습니다.
회춘 성공
■ 4층 - 시바
옷 갈아입는 모습 보면 스턴 걸려마지막 층에는 많은 분들이 보고 싶어 했던 시바가 등장합니다. 이젤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몸에 빙의하는데 한층 더 고풍스러운 의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옷을 갈아입을 땐 뒤돌아주는 매너
또한 각 패턴마다 무기를 바꾸는 것이 아닌, 옷을 갈아입는 연출이 매혹적입니다. 이때 옷을 갈아입는 모습을 정면으로 바라보면 스턴에 걸린다는 점이 깨알 재미를 주네요.
원래 세계의 시바와 마찬가지로 바닥을 미끄러운 빙판으로 만드는 패턴이나 다수의 원형 장판 패턴은 여전히 사용하고 있고요. 페이즈가 넘어가면 4명씩 각각 다른 공간으로 강제 이동되어 디펜스 형식으로 쫄몹들을 잡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페이즈가 끝나면 대망의 OST 시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신규 유저 전용
복귀 유저 전용
파이널판타지14 일반 난이도 레이드는 5분 내외의 짧은 공략 영상 하나만 시청하면 라이트 유저도 누구나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9월 한 달 동안 7일 무료 이용권과 70레벨 점핑권을 지원하고 있어 조금 빡세게 달리면 신규 유저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금손 유저의 7주년 기념 단편영화
TOMORROWS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