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29 읽음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日 아이튠즈 정상 올라 114개국 1위
스포츠경향
0
방탄소년단 뷔의 일본 내 대 성공 소식을 보도한 일본 포털 빅로브.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114개국 1위를 기록했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뮤직어워드’는 2일 “뷔는 전세계 아이튠즈 메이저 시장을 모두 올킬한 최초의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가 되었다”며 “Sweet Night은 아이튠즈 역사상 114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유일한 곡으로 세계기록을 확장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저녁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은 일본 TBS 인기드라마 ‘MIU404’의 OST ‘감전’을 누르고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1위에 올랐다. 이로써 뷔는 한국 발매 음원으로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에 등극한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되었으며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 브라질 등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0대 음악시장을 모두 석권했다.
방탄소년단 뷔가 아이튠즈 114개국 차트 정상에 오른 소식을 전한 월드뮤직어워드 트위터
현지에서 일본어로 된 앨범을 발매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는 일본에서 한국솔로 가수의 한국 발매 음원이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일본 포털사이트 빅로브(Biglobe)는 “방탄소년단 뷔의 ‘Sweet Night’이 경이적인 인기로 솔로곡으로서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있다”고 보도하며 뷔의 성공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