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1 읽음
현대차가 딱 50대만 한정판매 한다는 G90이 특별한 이유
오토모빌코리아
0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한정판 모델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이나 옵션을 좀 더 고급스럽게 변경한 것으로 한정판 모델을 출시하면 신차 출시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정판이다 보니 희소가치도 있어 소비자들도 흥미를 많이 가지는 편이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G90 스타더스트를 지난 2일 출시되었다. 단 50대만 한정 판매가 되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특별한 G90을 원한다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G90 스타더스트는 일반 모델 대비 어떤 점이 다를까?

의문의 상표 '스타더스트'
한정판 모델로 드러났다

지난 5월에 현대차가 스타리아와 스타더스트 상표를 등록한 적이 있다. 마침 한창 스타렉스 풀체인지 소식으로 이슈가 됐던지라 스타렉스가 풀체인지 되면서 이름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랴는 이야기도 많이 나왔다.
이번에 두 가지 상표명 중 하나인 스타더스트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G90 한정판 모델 이름이 바로 스타더스트였다. 한편 스타리아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디자인은 동일
투톤 도색이 적용되었다

G90 스타더스트는 국내에만 출시하며, 밤 하늘을 채운 반짝이는 은하수 아래 레드 카펫에서 화려한 카메라 조명 세례를 받는 유명 인사의 모습을 표현했으며, 오직 한 명을 위해 특별 제작하는 고급 맞춤형 의상인 '오토 쿠튀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다. 크레스트 그릴, 쿼드 램프, 크롬 몰딩 등 제네시스 디자인 요소가 그대로 나타나 있다. 단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마이바흐처럼 투톤 도색이 적용된 점이다. 다크 그레이 바탕에 반짝이는 입자가 그윽하게 빛나는 카본 메탈과 비크 블랙 투톤 색상으로 도색되어 있다.
G90 스타더스트가 50대만 한정 출시되는 이유도 도색 때문이다. 제작의 일부가 별도의 도색 라인에서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전용 시트를 통해
우아함의 정점을 강조했다

G90 스타더스트의 실내는 투톤 나파 가죽과 자수를 적용한 전용 시트와 블랙 헤드라이닝, 메탈릭 포어 블랙 에쉬 리얼 우드 등을 적용해 우아함의 정점을 강조하고 있다.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G80 스타더스트는 제네시스 디자인이 추구하는 우아한 럭셔리의 최정점"이라며, "제네시스 디자인의 모든 노하우를 접목하고 이 시대의 리더들에게 바치는 경의와 존경을 담았다"라고 밝혔다.

기타 사양들은
5.0 프레스티지를 따른다

G90 스타더스트의 사양은 5.0 프레스티지 트림을 따른다. 엔진은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425마력, 53.0kg.m을 발휘한다.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AWD가 기본이다.
옵션을 살펴보면 Full LED 헤드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전체 유리에 이중 접합 차음과 자외선 차단이 적용된 글라스, 19인치 휠, LED DRL, 7인치 클러스터, 아날로그시계, 전자식 변속 레버, ECM 룸미러, LED 크리스탈 룸램프, 앰비언트 라이트, 뒷좌석 프라이버시 글라스 등이 외장과 내장에 적용되어 있다.
안전 사양은 10 에어백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HD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등이 있다.
편의 사양으로는 무선 충전, 스마트키, 레인센서, 3존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전동식 트렁크, 공기청정기,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고스트 도어 클로징이 존재한다.
시트 사양으로는 운전석 22방향 전동식 시트, 조수석 14방향 전동 시트, 럼버 서포트, 운전석 및 조수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뒷좌석 암레스트 리모컨, 뒷좌석 듀얼 모니터, 뒷좌석 모던 에르고 시트, 뒷좌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1열 2열 통풍 및 열선 등이 있다.
인포테인먼트는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 블루투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DVD 플레이어, 렉시콘 17스피커 퀀텀 로직 서라운드 시스템, 1열/2열 USB 충전기가 있다. 가격은 1억 3,253만 원이라고 한다.
오토모빌코리아에서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오토모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자동차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오토모빌 코리아 콘텐츠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