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 읽음
도파민 터지는 바삭함…BHC 콰삭킹을 '4000원' 더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위키트리콰삭킹은 제품명에서 연상되듯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강렬한 식감을 핵심 경쟁력으로 앞세웠다. 제품 겉면에 촘촘하게 박힌 특제 튀김옷은 기존 후라이드 치킨의 한계를 넘어선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측은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와 즉각적인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도파민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는 자극적인 미식 경험을 통해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bhc 공식 앱을 이용해야 한다. 배달과 포장 주문 모두 쿠폰 적용이 가능하지만 타 할인 쿠폰이나 중복 혜택 적용은 제한된다. 발행된 쿠폰은 이벤트 종료일인 3월 25일까지만 유효하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으로 소멸한다. 기업 측이 공식 앱 전용 이벤트를 강조하는 이유는 자사 플랫폼 활용도를 높여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외부 배달 플랫폼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치킨 업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bhc는 기존의 고소함이나 짭짤한 맛 위주의 경쟁에서 벗어나 식감 자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설정한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콰삭킹'이라는 직관적인 네이밍과 만화적인 연출을 더한 광고 비주얼은 시각적 자극에 민감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