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 읽음
국가예산 확보 위한 타당성 있는 기획 및 컨설팅 서비스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초지능·초연결·초융합으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런 때 정부·공공기관, 산업계 과학 기술 발전과 산업 정책 선진화에 기여하는 더브릿지전략컨설팅(주)(대표 정민의)가 집중 조명을 받는다.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이 업체는 미래지향적 사고로 가치혁신을 창출하는 지식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주요 업무는 공공기관, 민간 기업의 기술 혁신 정책 및 제조업 고도화 컨설팅, 기술 정책 방향과 R&D 사업 전략 기획·수립, 기술사업화 전략 컨설팅, 중장기 산업 발전 계획 수립 컨설팅 등이다.

또 초연결 지능화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산업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기업컨설팅도 담당한다.

더브릿지전략컨설팅에서는 수주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면밀히 진단해 계획을 세우고 문헌 연구와 현장조사를 거쳐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구체적 전략 실행방안을 수립하고 사후 관리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데, 연구 용역의뢰처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

이 업체는 그동안 국립재난안전연구원(행안부), 국립해양조사원(해수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기정통부), (재)울산정보산업진흥원,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등의 연구 용역을 수행했고 국립기상과학연구원의 AI 기상 예보 기술 R&D 사업 추진 전략 수립을 통해 AI 기상 예보 보좌관 ‘알파웨더’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재)울산테크노파크의 울산미래과학관 건립 기획 연구를 진행하였고 기후 변화와 해양·환경오염 관련 연구를 위해 분야 연구자를 채용 중에 있다.

‘2020 대한민국 상록수 봉사 대상’을 받은 정민의 대표는 “정부(공공)사업에 특화된 디자인·특허·설계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전담 부서를 설치해 국가 R&D 및 BR&D 사업기획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