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30 읽음
원본 공개되면서 “이 세상 외모 아니다” 소리들은 연예인 인생사진
연예톡톡
0
소위 ‘레전드 사진’이라고 불리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팬이 아니어도 나도 모르게 저장하게 된다는 사진 등이죠. 팬들은 자신의 연예인을 더욱 예쁘게 보이기 위해 필터를 씌우기도 하고, 각종 보정을 해서 올리면서 영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원본도, 보정본도 레전드라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자꾸자꾸 회자된다는 그 레전드 사진들 한 번 모아봤습니다.

CF, 김태희
우리나라 대표 미인 중 하나로 꼽히는 김태희는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늘 레전드인 것만 같지만 특히 주목받은 시절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김태희 하면 가장 먼저 회자되는 레전드는 바로 ‘2004년 싸이언 광고’ 시절입니다.
싸이언 광고 시절 김태희는 새빨간 드레스를 입고 검은색과 붉은색의 조화를 보여주며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파냐 광장에서 탱고를 추면서 대중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겼죠. 그래서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각인된 듯 이때의 김태희를 레전드로 꼽는 것 같습니다.

일상샷, 윤승아
러블리함의 대명사 같은 배우가 있죠. 바로 윤승아입니다. 윤승아는 귀여우면서도 청순한 외모로 사랑스럽다는 말을 많이 들어온 배우인데요. 이런 이미지 때문인지 윤승아의 사진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언급되며 팬이 아니어도 저장하는 ‘팬아저’ 짤이 되곤 했습니다. 오른쪽의 저 사진도 유명한 사진 중 하나죠.
출처 – 겟잇뷰티

맑은 피부와 순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뷰티 프로그램 등에서도 활동을 한 윤승아인데요. 보기만 해도 꿀피부란 말이 절로 나오는 윤승아는 티없는 피부와 선명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눈 등으로 사랑스러움을 드러내며 스타일로, 외모로 늘 주목을 받아온 듯합니다.

화보, 수지
출처 – SBS ‘런닝맨’

처음 그룹 ‘미스에이’로 데뷔했을 때부터 예쁜 얼굴로 주목받았던 수지. 어린 나이였던 만큼 색조 화장 등은 거의 없는 상태였는데도 특유의 청초 혹은 청순함으로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래서 데뷔 초 사진만 봐도 레전드다 싶은데요. 과거 예능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 교복을 입었던 수지의 사진과 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화제가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과거 첫사랑했을 것 같은 ‘그때 그시절의 소녀’ 같은 모습이었죠.
수지는 청초한 미모 때문인지 한복이 유독 잘 어울렸습니다. ‘구가의 서’, ‘도리화가’ 등의 작품을 찍기도 했던 수지인데요. 전반적으로 좋았지만 한복 자태하면 퍼스트룩 화보를 빼놓을 수 없을 듯합니다. 맑고 깨끗하면서도 한복의 아름다움을 함께 드러낸 수지는 이 화보가 공개된 후 줄줄이 언급될 만큼 레전드로 불렸습니다.

CF, 설현
출처 – SKT

지금은 너무 유명해진 설현이지만 설현의 경우는 어땠을까요? 설현은 CF 여신이라 불러도 될 만큼 CF에서 돋보인 적도 많고 기억에 남는 이미지나 광고 영상 등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SKT 등신대를 빼놓을 수가 없죠. 설현은 SKT 광고를 찍으면서 뒷태샷과 몸매로 화제가 됐는데요. 한때 설현이 출연할 때마다 이 포즈를 해야 할 만큼이었습니다. 패러디 역시 적지 않게 됐죠.
출처 – 스프라이트

그리고 이후의 CF 하면 또 유명한 게 하나 있죠. 바로 ‘스프라이트 CF’였습니다. 일명 ‘선배님 이름도 뺄게요’로 말 그대로 스프라이트 샤워했다는 해당 광고 영상은 설현의 얼굴, 몸매, 내용까지 하나같이 눈길을 끌면서 레전드 GIF도 많이 등장하고 해당 대사가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누구나 알 법한 팀플의 고통을 한 번에 날리는 시원함이 설현과 잘 어울렸던 듯하네요.

증명사진, 이주빈
그런가 하면 조금 특이한 방법으로 사진이 유명해진 경우도 있었습니다. 바로 증명사진이 유명해진 것인데요. 이주빈은 잘 나온 증명사진이 이리저리 퍼지면서 주인공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사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게 됐다고 하죠. 깔끔하고 단아한 상으로 증명사진에 최적화된 얼굴인 듯한 이주빈은 해당 사진으로 많은 사이트에 언급됐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알려진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너무 잘 나온 증명사진 때문에 사진을 도용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등으로 도용피해를 보기도 했다고 하죠. 중고차 딜러 사이트 등에 이주빈 사진을 등록해놓고 사용한 사람도 있었으니까요. 이주빈은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당시 해프닝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