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8 읽음
경기도체육회, 팀업캠퍼스 내 더포레스트 캠핑장 '재개관'
스포츠서울
1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도체육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휴관을 했었던 팀업캠퍼스 내 더포레스트 캠핑장이 다시 문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팀업캠퍼스는 지난 2월부터 휴관에 들어갔었는데, 방역 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이 되면서 지난 8일 제2회 경기도 독립야구 리그의 개막을 필두로 축구장, 야구장 등 야외 체육시설을 개장했고, 이어 22일부터 캠핑장을 재개관한 것이다.

도체육회는 방문객 전원에 대한 발열 체크, 최근 2주간 외국 방문 이력, 이태원 및 홍대 클럽 방문 이력 등 고위험군 대상은 입실을 제한하고, 캠핑장은 한 동 건너 오픈해 전체 캠핑장의 1/2만 이용토록 해 퇴실 후 숙박 시설과 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 후 전일 이용하지 않은 1/2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8일 개막한 경기도 독립야구 리그 역시 최소화한 개막식 행사 이후 덕아웃, 기록실 등 시설에 대한 방역작업과 경기 전 감독, 코치, 선수, 진행요원 등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 용품에 대한 소독 등 철저한 검역 절차를 거친 후 무관중 시합으로 경기를 진행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했다.

도체육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연기됐던 팀업DAY, 공감캠프, 소통캠프 등 사회적 약자계층의 어린이와 가정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프로그램도 일정을 재조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팀업캠퍼스는 경기도 광주시 도자공원 옆 약 7만여 평의 부지에 야구장 3개면, 축구장 1개면, 다목적구장 3개면,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야외체육시설과 500여평의 실내스포츠 멀티플렉스, 글램핑 22동 캐빈하우스 5동의 캠핑장을 갖춘 종합스포츠테마파크로 지난 2018년 6월부터 운영중이다.

엄미정 팀업캠퍼스 SCG스포츠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재개장 일정에서 실내스포츠 멀티플렉스 ‘악티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외됐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기초로 투숙객과 캠핑장 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및 검역 절차에 대한 메뉴얼을 준비해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0 / 300